본문 바로가기

당신이.필요한.앱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 "망고보드"

반응형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을 도와주는 망고보드 프로그램

 

망고보드란?

웹기반의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으로 포스터, 배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접속한 상태에서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https://www.mangoboard.net/

내 블로그에서 망고보드의 사용법을 설명을 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그래픽툴의 사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 한번 체험 해 보고 그 감상평을 적어 보고 싶었다.

 

오늘 거의 4시간 이상 망고보드에서 상세페이지 작업을 했다. 중간 중간 모르는 기능들은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피드백을 받았으며(원하는 답변이 아닌 것도 있었지만, 피드백 속도는 나름 빠른 편이다.) 기존에 포토샵이나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았던 사람들, 그리고 파워포인트를 사용해 보았던 사람들은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는 상세페이지 작업을 할 때는 포토샵(기본기능만 안다)을 주로 이용한다. 사람들이 망고보드가 좋다고 하길래 한번 접속해서 사용해 보기로 했다.

 

지인에게 초창기에 제작된 상세페이지를 내 블로그에 공개해도 되겠냐고 양해를 구했다.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상품페이지를 망고보드로 재작성해서 비교해 보고 싶어서이다. 지인은 포토샵 1도 모르는 온라인셀러이다. 그래서 현재까지도 상품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해서 주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한다고 했다. 다행히 흔쾌히 사용하라고 허락해 주었다. 

 

아래 이미지는 지인이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직접 제작한 상세페이지이다.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상품 상세페이지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상세페이지

 

망고보드로 제작한 상품 상세페이지

망고보드로 제작해 본 상세페이지

 

 

 

망고보드로 상세페이지 제작시 장점

다양한 상세페이지 템플릿이 있어서 그래픽 요소 뿐만 아니라 상세페이지 구성이나 항목들을 참고할 수 있다. 사용법을 익히기까지는 개인의 숙련도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릴 수 있겠으나, 일단 메뉴사용법이 익숙해 지면, 상품페이지 제작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의 클립아트와 같은 요소들이 많이 있으며, 페이지 레이아웃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폰트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료폰트 사용에 대한 걱정을 접어 두어도 될 것 같다. 

 

망고보드로 상세페이지 제작시 단점

공짜가 아니라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랄까? 하지만, 이런 실용적인 프로그램이 무료라면 이 개발자는 뭘 먹고 살겠는가? 무료서비스가 이용 가능한데, 무료서비스 이용할 시에는 제작된 이미지에 아주 마아~~~니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들어간다. 하다 못해 아이콘 하나 하나에도 다 워터마크가 있다. 쇼핑몰에 상품페이지 노출시 고객에게 아마추어 같은 인상이 비춰질 수도 있겠지만, 그냥 올려도 상관 없다면 그대로 사용 가능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망고보드 작업시에는 항상 인터넷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한다. 인터넷강국인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은 거의 없지만, 혹시나 외국 출장이나 여행 가서 작업시에는 환경에 따라 속도가 느리거나 접속이 불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망고보드 사용 비용 

망고보드 이용 요금

 

 

 

상세페이지 제작, 프로그램이 해결해 주는데는 한계가 있다.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시간을 단축할 순 있지만, 결국 상세페이지는 유입된 고객들의 구매전환율을 높여 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즉, 내용과 구성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템플릿이 있다고 한들, 그 안에 채워 넣을 컨텐츠를 본인이 기획할 수 없다면 결국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것은 전문디자이너에게 맡긴 다고 해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처음에 업체에서 배포해 주는 상세페이지를 펼쳐 놓고 편집할려고 하니,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도 아닌데도 상당히 막막했다. 포토샵에서 파일을 열어 보고 레이아웃을 변경하려고 하니, 페이지도 너무 길고 원하는 만큼 업무가 효율적이지도 않았다. 

 

예전에 학원에서 수업 당시 상품페이지를 만드는 평가를 받았었는데, A4 용지에 전체 레이아웃과 어떤 내용들로 구성할 것인지 콘티 짜듯이 기획서를 미리 만들었던 것이 생각났다. 상품페이지를 직접 프로그램에서 편집하기 전에 이 작업을 미리 해 두는 것이 훨씬 유용하다. 아~ 그래서 그 작업이 필요한거였구나 하고 깨달았다. 

 

 

일주일 사용료를 보면, 전문디자이너에게 맡기는 금액보다는 그래도 싼 편이다. 몇 편을 제작해도 수량하고는 상관 없고 기간을 단위로 요금을 부과하니, 프로그램에 익숙한 사용자는 한번 사용해 봄직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