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뜬금없이.궁금해서.

잠긴 아마존 계정 푸는 법

반응형

 

 

 

아마존에서 물건 구매를 자주 하지는 않는데 몇년에 한번씩 가끔 해야 될 때가 있다. 

오랜만에 들어갔더니 계정 잠겼는데... 새 계정을 하나 더 팠다. 

그 새계정이 또 잠겼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하나보다. 

 

일단 주문을 했는데 성공적으로 주문 완료.

몇분뒤에 경고메일이 날라온다. 96시간동안 증빙을 하지 못하면 니가 한 주문이 취소될 것이라는 거의 협박 메일이다. 

 

이메일의 내용을 보면 카드청구서에 내 실명이름과 주소와 카드번호가 찍혀 있는 것을 증빙하라고 설명이 있었던것 같다. (자세히 읽어보지 않는다. 대충 읽는다) 설명 동영상도 있는 것 같은데 그냥 스킵. 

아마존 라이브 채팅을 이용할려고 했는데 찾느데 실패했다. 고객응대를 이렇게 루즈하게 하는데 왜 아마존은 승승장구하는걸까.

 

아마존닷컴에서 날아온 본인 계정 확인하라는 메일

 

 

일단 나는 내 계정이 완전히 잠기기 직전인가 보다. 인터넷 서치를 해보면 잠긴 계정 푸는 방법이라고 나오는데..나는 아직까진 잠기진 않은거니까. 

 

저기 링크를 클릭한다. 그러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링크에 진입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한번 더 해야 한다. 

 

개인정보 입력시 그냥 한국주소와 한국전화번호를 입력했다. 

 

나는 3가지 서류를 첨부했다. 

1) 여권 (진짜  찝찝하다) 생년월일과 아래 나오는 특수문자로 표시되는 정보를 모자이크 처리해서 보내주었다. 

2) 결제한 신용한 카드 앱의 청구서 화면 캡처본 (카드번호 뒷자리만 나오게 앞자리는 모자이크 처리했다, 카드번호나온 부분 붉은색으로 마킹표시 해주었다. 인지하기 쉽게 ) 

3) 신용카드 번호 나온 면 사진 (신용카드 뒷 4자리 빼고 모자이크 처리) 

 

파일명에 passport, billing, creditcard 라고 해서 붙여줬고 (심사하는 사람이 쉽게 인지해야하니까) 

그리고 메모란에 passport, billing with the name& card number, credit card with the name & numbers 라고 표기해 주었다. 

 

1시간도 채 안되어서 답장 메일이 왔다. 

 

아마존닷컴 계정 제한 풀림 알림 메일

 

 

만약 처리 안되었으면, 구매한 물건은 이미 배송중이였으나, 주문이 취소되었을 것이기 때문에 아마 판매자도 다시 수거해가야 하지 않았을까. 그럼 되게 번거로웠을뻔. 

 

이 문제의 발생원인은 사용자가 한국인이고 카드도 한국인데 청구서 주소가 배대지로 되어 있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